[불교신문] 월정사 ‘나도 디자이너’ 문화재 캐릭터·이모티콘 공모 > NEWS


ODEASAN CLOUD

NEWS

NEWS

[불교신문] 월정사 ‘나도 디자이너’ 문화재 캐릭터·이모티콘 공모



본문

월정사 ‘나도 디자이너’ 문화재 캐릭터·이모티콘 공모

  

 


조계종 4교구본사 월정사(주지 정념스님)16회 오대산 문화축제-마음의 빛깔의 일환으로 문화재 캐릭터·이모티콘 공모전-나도 디자이너를 실시한다. 이번 공모전은 월정사 팔각구층석탑을 비롯한 많은 성보문화재와 함께 세조 관련 설화 등 월정사가 갖고 있는 다양한 소재를 젊은 감각으로 재해석해 대중화하기 위해 마련됐다.

공모전 대상 문화재는 문수동자, 상원사 고양이, 비천상, 월정사 팔각구층석탑, 월정사 석조보살좌상, 상원사 동종 등 오대산 문화재와 비천상, 상원사 고양이 등 오대산 캐릭터를 대상으로 이모티콘과 캐릭터로 만들면 된다.

참가 희망자는 월정사 홈페이지에서 공모전 신청서와 캐릭터·이모티콘 소개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오는 923일부터 106일까지 이메일(jinwonh14@hanmail.net)로 접수하면 된다. 이어 1013일 월정사 성보박물관 세미나실에서 캐릭터 및 이모티콘의 성격과 활용방안을 발표하는 자리를 통해 작품을 평가한다. 대상 1명에게는 상금 300만원, 최우수상 1명에게는 상금 100만원, 우수상 4명에게는 상금 50만원이 각각 수여된다. 

이미지 출처
  • 페이스북으로 보내기
  • 트위터로 보내기
  • 구글플러스로 보내기

top

COPYRIGHT ⓒ 2018 ODAESAN CLOUD. ALL RIGHTS RESERVED.